1488057_10202967673859454_893676143_n

Suhhyun Sarah Kwon is a fourth semester student at Berklee, dual majoring in Film Scoring and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버클리에서 Film Scoring과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복수전공으로 네번째 학기를 맞는 권서현입니다. 영어로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이라 Sarah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국에는 크리스마스를 포함해서 몇개의 큰 명절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인 Thanksgiving이 저번주였습니다. 목 금요일은 학교도 짧은 방학이었는데요. 수요일이 공강이 저는 4일동안 뉴욕에 있었습니다! Thanksgiving break이나 3월에 있는 Spring break이면 많은 학생들이 뉴욕으로 갑니다. 보스턴에서 최대 4시간 또는 5시간 밖에 안걸리는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는 뉴욕으로 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1. 기차 – Amtrak (http://www.amtrak.com/home) 언제 몇시 기차를 타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00이 조금 넘는 가격으로 다른 교통보다는 비싼편입니다. 그 대신 길이 막혀서 시간이 더 오래걸릴 일은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버스보다는 넓게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뉴욕에서 보스턴으로 돌아올때는 옆에 콘센트도 있어서 컴퓨터 연결해서 영화 보면서 왔습니다. 화장실은 물론 간식을 사먹을 수 있는 카페칸도 있어서 정말 편하게 이동했습니다.

2. 버스 – Megabus (http://us.megabus.com/) 예상시간도 기차보다 더 오래걸리고 혹시라도 막히면 더 오래걸리지만 가격만큼은 학생으로써 괜찮은 가격인것 같아요. 미리 구매하면 $22 정도하는 가격에 비해 시설도 깔끔하고 안전한 메가버스. 보스턴에서는 South station에서 출발해서 뉴욕 7th & 23rd street에서 내립니다. 저번에 갔을 때는 아침 일찍 떠났더니 이른 점심시간에 도착하더라고요.

3. 버스 – Yo!Bus (http://yobus.com/about.htm) 보스턴, 필라델피아, 워싱턴 D.C.에서 뉴욕 차이나타운으로 가는 버스로 메가버스보다 더 저렴한 가격의 버스입니다. 출발 시간에 따라 다르지만 $15 부터 시작해서 가장 비싸게는 $25으로 뉴욕에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싼 만큼 안전성은 떨어진다고 들었습니다.

동부는 서부와 달리 대중교통이 잘 되어있어서 뉴욕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들도 비교적 쉽게 갈 수 있는 것 같아요. 미국에 있는 동안 최대한 다양한 곳에 가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네요.

Sarah Kwon

Sarah Kwon

Suhhyun Sarah Kwon is a eighth semester student at Berklee, dual majoring in Film Scoring and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버클리에서 Film Scoring과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복수전공으로 여덟번째 학기를 맞는 권서현입니다. 영어로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이라 Sarah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arah Kwon

Latest posts by Sarah Kwon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