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8057_10202967673859454_893676143_nSuhhyun Sarah Kwon is a fifth semester student at Berklee, dual majoring in Film Scoring and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버클리에서 Film Scoring과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복수전공으로 다섯번째 학기를 맞는 권서현입니다. 영어로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이라 Sarah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부터 본격적으로 전공 수업을 듣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학교에 있는 여러 시설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Film Scoring: 2개의 컴퓨터, 컴퓨터 모니터, 미디 키보드, 모니터링 스피커, 등
Untitled
150 Mass Ave. 1층

Film Scoring Lab이라고 불리는 이곳은 위 사진같은 방 2개와 여러 스테이션들이 같이 있는 방들로 Film Scoring 학생들만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방이 아닌 곳에서는 스피커 대신 모니터링 헤드폰을 사용해요. 영화음악 수업에서는 Digital Performer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개인 컴퓨터로 하기엔 화면이 좁다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요. 그래서 가능한 학교에서 편하게 모니터 2개와 마우스로 숙제를 하려고 합니다. 특히 방에서 하면 스피커로도 소리를 확인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Contemporary Writing & Production: Studio / Production Suite
Untitled
160 Mass Ave. B2층

가장 최근에 지은 버클리 건물 160 Mass Ave. 지하에 있는 스튜디오는 CWP 전공 학생 뿐만 아니라 MPE, EPD 등 여러 전공 학생들이 사용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지하2층은 일단 CWP 학생들에게 우선권을 주고 있다고 해요. 그런데 만약 이번 학기에 CWP 학생들이 별로 사용하지 않으면 다른 전공 학생들에게도 오픈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 CWP 전공 수업 선생님은 스튜디오 사용을 장려하시면서 숙제로  ‘스튜디오에서 셀카 찍기’를 하라고 하시네요 ㅎㅎ) 이곳에서는 녹음뿐만 아니라 각 방에 맞춰 세팅 되어있는 스피커로 믹싱 및 프로듀싱을 할 수 있습니다.

장소와 시설은 제한적이고 사용하고 싶은 학생들은 많기 때문에 미리 인터넷으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여러개의 전공 수업을 들으면서 다운받아야 하는 프로그램, 플러그인도 많고 배워야 할 것도 많지만 이런 시설들을 이용할 수도 있고…학생으로서의 특권이라고 생각해요. 스트레스 받는 날에도 이 특권을 생각하면서 감사하길!

이제는 눈 사진만 봐도 질리지만 이 또한 추억이기에 몇장 올려요 🙂
Untitled   2/15/2015 일요일

Sarah Kwon

Sarah Kwon

Suhhyun Sarah Kwon is a eighth semester student at Berklee, dual majoring in Film Scoring and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버클리에서 Film Scoring과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복수전공으로 여덟번째 학기를 맞는 권서현입니다. 영어로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이라 Sarah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arah Kwon

Latest posts by Sarah Kwon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