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여개의 대학교들로 이루어진 공부벌레들의 도시로 더 잘 알려져 있는 보스턴이지만 그 중에서도 잘 찾아보면 새로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소공연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한인마트 H 마트가 있는 캠브릿지에 위치한 Middle East은 레스토랑이자 나이트클럽입니다. 이름은 나이트 클럽이지만 한국에서의 클럽보다는 소극장 느낌입니다. 우연히 9월에만 2번이나 지인의 공연을 보러 갔었습니다.

Untitled

Doully Yang이라는 아티스트의 공연은 1층 메인 건물에서 있었습니다. 무대 옆으로는 Mass Ave 큰길이 있어서 지나가던 사람들도 잠시 멈춰 듣고 가기도 했습니다.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뒤로는 테이블과 바가 있어서 캐주얼하게 식사도 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5 이었고 21세 이상 출입가능했습니다.

Untitled
개인적으로 Andy라는 드러머의 Snare 사운드에 반해 계속 드러머만 쳐다봤던 기억이…(친구 Doully에겐 미안!)

두번째로 Middle East에 갔을때는 메인 건물 오른쪽에 있는 다른 건물 안쪽으로 들어갔습니다. Doully 공연때와는 달리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은 없고 바만 있었습니다. 입장료는 $10 이었고 이 곳 또한 21세 이상만 출입가능했습니다.

Untitled

Daniel Yoong이라는 친구의 공연이었는데요. 락 장르에 맞춰 무대 set up도 관객들도 스텐딩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리가 너무 커서 나중에 밖에 나온 후 한동안 귀가 얼얼했습니다. 그래도 마음이 즐거워 지는 음악을 들을 수 있어 감사한 밤이었습니다.

IMG_0116
이 친구의 최신 앨범 ‘First Love’의 타이틀곡 들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gfSqw1tGmcA

 

Sarah Kwon

Sarah Kwon

Suhhyun Sarah Kwon is a eighth semester student at Berklee, dual majoring in Film Scoring and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버클리에서 Film Scoring과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복수전공으로 여덟번째 학기를 맞는 권서현입니다. 영어로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이라 Sarah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arah Kwon

Latest posts by Sarah Kwon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