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939 Red Room이라는 버클리 공연장은 학생들 뿐만 아니라 다른 아티스트들도 자주 공연합니다. 특히 인디 아티스트들의 투어를 이 공연장에서 호스트합니다. 지난 여름에 미리 티켓을 구매해 처음으로 라이브를 듣게된 Jacob Collier는 영국 런던에서 온 “이기적인” 아티스트입니다! 

jacob-collier2-18a5864435ce79a0416b9095b82d34f70f2dcdb4-s900-c85

“Hajanga” from ‘In My Room’

데뷔 앨범인 In My Room은 말 그대로 Jacob Collier의 방에서 모든 작업이 이루어져서 그렇게 지었다고 합니다. 피아노, 베이스, 드럼, 보컬 – 말 그대로 곡의 모든 것을 혼자 합니다. 물론 많은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악기를 다룰 수 있지만 Jacob은 이 모든걸 라이브로 할 수 있다는 점에 돋보입니다.
Red Room 라이브 영상 을 보시면 몇마디를 연주하고 Loop해놓고 그 위에 다른 악기를 연주하는 식으로 전체 곡을 연주합니다. 연주 과정이 신기하기도 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교감하며 연주함에서 오는 짜릿함을 놓치는건 아닌가 싶어 한편으로는 아쉬웠습니다.

손과 발로 악기를 치거나 입술을 움직여 가사를 노래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이 모든 것들의 과정 자체가 음악임을 몸소 보여주고 들려주는 Jacob Collier이었습니다!

Sarah Kwon

Sarah Kwon

Suhhyun Sarah Kwon is a eighth semester student at Berklee, dual majoring in Film Scoring and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버클리에서 Film Scoring과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복수전공으로 여덟번째 학기를 맞는 권서현입니다. 영어로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이라 Sarah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arah Kwon

Latest posts by Sarah Kwon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