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부터 시작된 새로운 이민법에 관해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가 시끄럽습니다. 버클리도 Roger Brown 총장님의 이메일부터 시작해 유학생들을 위한 info session 등 여러 방면으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다음은 학교에서 받은 이메일에서 정리한 정보입니다:

  • 이민법은 대체로 난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때문에 F1 비자로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은 직접적인 영향은 받지 않을 것입니다.
  • 다음 90일 동안 미국 정부는 이란, 이라크, 리비아, 소말리아, 수단, 시리아, 야만 국적을 가진 대상으로부터 OPT (F1 비자로 졸업 후 미국에 1년동안 지낼 수 있는 비자) 또는 다른 비자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 결과적으로 OPT 등 비자 관련된 과정이 전체적으로 지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학교에서는 모든 유학생들에게 4월 27일까지 해외 여행을 가능한 삼가한다고 하네요. 다음주 화요일에는 이민전문 변호사를 초청해 이민법 뿐만 아니라 미국 정부 시스템 설명 등 유학생으로서 도움이 될 설명회를 주최할 것이라고 합니다.

Sarah Kwon

Sarah Kwon

Suhhyun Sarah Kwon is a eighth semester student at Berklee, dual majoring in Film Scoring and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버클리에서 Film Scoring과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복수전공으로 여덟번째 학기를 맞는 권서현입니다. 영어로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이라 Sarah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arah Kwon

Latest posts by Sarah Kwon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