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말씀드리면 버클리에 처음 왔을 때 1000여명 정도 되는 유학생들 중 30%이나 차지하는 한국인 숫자에 놀랐었습니다. 이는 버클리 뿐만 아니라 주변 다른 학교들에도 한국 유학생들이 참 많더라구요. 요즘 한국 뉴스를 보며 해외에 있는 저희 유학생들도 투표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이번 포스팅을 업로드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에 들어가서 재외선거인 또는 국외부재자로 신청을 하는 것이 첫 단계인데요. 유학생은 국외부재자에 해당됩니다. 간단하게 이메일 주소로 유효성 검증을 체크합니다. 이메일로 받은 링크를 클릭해 검증을 완료하고 국외부재자 신고서를 작성합니다.

신청서에는 주민등록번호, 국내 주소 등을 입력합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에 따라 투표를 할 수 있는 영사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심사요청이 마무리되면 해당 영사관에서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보스턴 경우는 보스턴총영사관에서 투표를 할 수 있는데요. 영사관 주소는 300 Washington Street, Newton, MA 입니다.

보스턴에 오기전 제 첫 투표를 하고 온 기억이 나네요. 이번 선거는 진정으로 우리나라를 위하는 리더를 뽑는 선거가 되길 기도합니다.

Sarah Kwon

Sarah Kwon

Suhhyun Sarah Kwon is a eighth semester student at Berklee, dual majoring in Film Scoring and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버클리에서 Film Scoring과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복수전공으로 여덟번째 학기를 맞는 권서현입니다. 영어로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이라 Sarah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arah Kwon

Latest posts by Sarah Kwon (see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