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월요일에는 요즘 핫한 브로드웨이 뮤지컬 Hamilton의 음악감독이자 오케스트라 편곡자인 Alex Lacamoire가 모교인 버클리를 방문했습니다! 같은 주 수요일에는 닉슨, 포드, 레이건, 클린턴 전 대통령의 백악관 고문위원으로 일헀던 David Gergen 씨와의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QygX6rpR3ygZBSn6yscb1anXqZTGyE4sSOhBSzt7HsH3zPffFAXAkGd74N119GWKG 95년에 졸업 후 Alex Lacamoire는 Boston Conservatory에서 뮤지컬 보컬리스트들을 위해 피아노를 연주하는 일부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 일을 통해 보스턴에서 하는 브로드웨이 공연 떄 피아노 반주자로 일하기 시작했고 그 일을 통해 뉴욕 브로드웨이 공연에서 반주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제 곧 졸업을 앞둔 학생부터 이제 버클리 생활을 시작한 학생들까지 모두에게 영감을 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최대한 많고 다양한 기회를 찾아 최선을 다해 즐기라는게 Alex의 충고이자 격려였습니다.

같은 주 수요일에는 버클리 학장 Roger Brown씨와 David Gergen 전 백악관 고문위원의 토크세션이 있었습니다. QnA보다는 인터뷰 형식에 더 비슷하게 진행된 이 세션은 올해 미국 선거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학생들의 질문에도 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실 미국 선거에 대한 뉴스나 주변 사람들 이야기만 들어서는 이해가 잘 안된 부분들이 많았는데 전문가의 이야기와 전 대통령들 이야기도 들으며 좀 더 현재 미국 선거 상황이 이해되었습니다.

음대라고 해서 음악 관련된 Session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이처럼 다양한 이벤트가 있는 버클리. 졸업하기 전에 많이 돌아다녀봐야겠어요!

Sarah Kwon

Sarah Kwon

Suhhyun Sarah Kwon is a eighth semester student at Berklee, dual majoring in Film Scoring and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버클리에서 Film Scoring과 Contemporary Writing and Production 복수전공으로 여덟번째 학기를 맞는 권서현입니다. 영어로 발음하기 어려운 이름이라 Sarah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arah Kwon

Latest posts by Sarah Kwon (see all)